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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야기/게임 소식

[거상] 2020년 1차(?) 분기패치가 테스트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by LikeSnow 2020. 1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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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거상 고객지원팀입니다.

9시 종료 예정이었던 하룡서버 패치가 120분간 연장되어 11시에 종료 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내 패치 작업이 완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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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거상 고객지원팀입니다.

아래와 같이 하룡서버 패치가 있을 예정이오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룡(테스트) 서버 -------------------------------------------------

일시 : 2020. 12. 30 (07:30 ~ 09:00) 90분간   (07:30 ~ 11:00) 210분간

-2020.12.30-
[거상 패치 v.29828]
1.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산타클로스 NPC 는 더이상 나오지 않으며, 크리스마스트리 NPC 는 다음 패치에 제거되므로 '산타의양말' 교환을 서두르셔야합니다.
- 크리스마스 이벤트 몬스터는 더이상 등장하지 않습니다.

-2020.12.30-
[거상 패치 v.29900]
1. 특수지형 '광려산 정상' 이 추가되었습니다.
- '광려산 정상' 은 중국 광려 마을 왼쪽에 위치합니다.
- '광려산 정상' 에는 주인공 2차 전직 NPC, 용병 레벨확장 NPC, 탈 것 NPC, 임무수행 NPC가 기거하고 있습니다.

2. 주인공 2차 전직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미산' 12시 방향에 있는 '환수왕의 사자' NPC를 통해 2차 전직에 관련된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주인공 2차 전직 퀘스트는 주인공의 레벨 250이상, 신용도가 1,000,000 이상 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 '예언자 왕언' NPC를 통해 주인공 스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인공 2차 전직은 캐릭터의 국적, 성별에 제한되지 않고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주인공 2차 전직 시 주인공 캐릭터의 레벨은 250레벨로 유지가 되나 기존 특성 포인트를 삭제됩니다.
- 주인공 2차 전직 시 2의 특성 포인트를 획득하고 매 레벨업마다 1의 특성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주인공 2차 전직 시 주인공 캐릭터는 최대 260레벨까지 확장됩니다.
- 각 국적에 속성 효과가 부여되어 해당 국적의 캐릭터, 국적 속성과 동일 속성의 용병들은 속성 데미지 증가 효과를 부여받습니다. (조선 - 화속성, 일본 - 수속성, 대만 - 뇌속성, 중국 - 풍속성, 인도 - 땅속성)
- 각 직업별로 전용 무기가 추가되며 해당 전용 무기로 전투 참여 시 '전용 무기 숙련도'를 획득합니다. 전용 무기 숙련도가 상승하면 해당 무기 착용 시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 각 직업은 전직 시 기본으로 획득하는 직업 스킬 1개와 전용 무기 장착 시 활성화되는 무기 스킬 1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 직업 스킬과 무기 스킬은 각각 스킬을 강화시켜주는 2개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직업 스킬과 무기 스킬의 모든 특성에 1포인트 이상 투자 시 260레벨에 해금되는 궁극 스킬을 습득할 수 있으며 쿨 타임을 갖고 있습니다.
- 주인공 2차 전직 시 '귀화의 서약'을 사용하여도 직업은 변경되지 않으며 직업 변경권을 통해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 주인공 2차 전직한 캐릭터가 기존 아이템(250레벨 미만 아이템) 장착 및 외형변환시 능력치는 적용되나 필드 이미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250레벨 미만의 일부 아이템에 대해서는 2021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필드 이미지가 변경 될 예정입니다.

- '신궁'의 직업스킬 '함정 설치'는 지면에 함정을 설치해 위를 이동하는 10등급 포함 적을 확률적으로 기절시키고 일정 시간 동안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 '확산' 특성을 통해 '함정 설치'의 데미지와 범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충격' 특성을 통해 '함정 설치'의 기절 확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신궁'의 무기스킬 '백호 소환'은 전용무기 '신궁의활' 아이템을 착용해 사용 가능하며, 전장에 길들인 백호를 소환해 전투를 보조합니다.
- '활력' 특성을 통해 길들인 백호의 힘과 체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광분' 특성을 통해 길들인 백호의 체력이 10% 감소될 때마다 공격력 상승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신궁'의 궁극스킬 '사냥감'은 지속시간 동안 시전자와 소환된 길들인 백호의 피해량과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포수'의 직업스킬 '조준 사격' 스킬은 적 하나를 지정해 집중 시간을 가진 후 강력한 탄환을 발사합니다.
- '집중' 특성을 통해 '조준 사격'의 데미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연사' 특성을 통해 '조준 사격'의 집중 시간을 단축하고 탄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포수'의 무기스킬 '승리의 징표'는 전용무기 '포수의총' 아이템을 착용해 사용 가능하며, 적 하나를 지정해 자신에 한해서 더 큰 피해를 입히는 표식을 부여합니다.
- '과녁' 특성을 통해 '승리의 징표'가 적용된 몬스터에게 자신이 가하는 피해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시계초' 특성을 통해 '승리의 징표'의 유지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포수'의 궁극스킬 '실명'은 적 하나를 대상으로 지속시간 동안 공격 명중률을 크게 떨어트립니다.

- '검호'의 직업스킬 '발도'는 검기를 발사해 경로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발도 강화' 특성을 통해 발도의 데미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치명상' 특성을 통해 발도 데미지의 일부가 추가 고정피해로 적용되며 피해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검호'의 무기스킬 '상처'는 전용무기 '검호의태도' 아이템을 착용해 사용 가능하며, '발도'에 피해를 입은 적에게 표식을 남기고 추가 데미지를 입히며, 대상은 표식이 유지되는 동안 시전자에 한해서 더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 '피해 증가' 특성을 통해 '상처'가 적용된 몬스터에게 자신이 가하는 피해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난도' 특성을 통해 '상처'의 지속시간과 최대 중첩 개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검호'의 궁극스킬 '살기'는 '발도'에 상처 표식이 2개 이상 중첩된 적의 타격 저항력을 감소시킵니다.

- '살수'의 직업스킬 '쐐기난무'는 자동으로 단검을 충전해 가까운 적을 향해 한 발씩 자동 투척합니다.
- '폭발 부여' 특성을 통해 쐐기난무의 피해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독 부여' 특성을 통해 '쐐기난무'의 마지막 타격에 추가 피해를 입히며 단검의 충전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 '살수'의 무기스킬 '은신'은 전용무기 '살수의단도' 아이템을 착용해 사용 가능하며, 시전자의 몸을 투명화해 적의 인식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 '신속' 특성을 통해 '은신'의 유지 시간과 은신 중 이동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기습' 특성을 통해 '은신' 유지 상태에서 가하는 모든 데미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살수'의 궁극스킬 '살수 지원병 소환'은  살수 지원병을 소환하며 살수와 함께 쐐기난무 스킬을 사용합니다.

- '일대종사'의 직업스킬 '도발'은 주변의 적이 자신을 공격하도록 도발합니다.
- '기만' 특성을 통해 도발의 유지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일갈' 특성을 통해 도발에 걸린 몬스터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며 감소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일대종사'의 무기스킬 '무기막기'는 전용무기 '일대종사의봉' 아이템을 착용해 사용 가능하며, 유지 시간동안 적이 가하는 피해의 일부를 경감시킵니다.
- '저항' 특성을 통해 '무기막기' 상태에서 받는 피해 감소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인과응보' 특성을 통해 '무기막기' 상태에서 피해 반사가 추가되며 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일대종사'의 궁극스킬 '금강불괴'는 체력이 회복되며 유지 시간 동안 적이 가하는 모든 피해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 '강신'의 직업스킬 '생명의 빛'은 전장에 있는 모든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축복' 특성을 통해 '생명의 빛'의 회복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가호' 특성을 통해 '생명의 빛' 추가회복량과 마나 회복을 추가 및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강신'의 무기스킬 '보호막'은 전용무기 '강신의지팡이' 아이템을 착용해 사용 가능하며, 자신과 주변에 피해를 대신 입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의지' 특성을 통해 보호막의 체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용기' 특성을 통해 '보호막'의 유지 시간과 보호막 적용 범위를 증가 및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강신'의 궁극스킬 '소생'은 아군에게 소생 효과를 부여해 죽을 위기에 처했을 때 체력을 크게 회복시킵니다.

- '도사'의 직업스킬 '수호물 설치'는 지정한 범위에 개량 수호물을 설치하여 범위 내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 '신성한 나무' 특성을 통해 개량 수호물의 체력 회복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유지력' 특성을 통해 수호물의 체력과 회복 적용 범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도사'의 무기스킬 '구슬보호막'은 전용무기 '도사의염주' 아이템을 착용해 사용 가능하며, 목표 대상에게 적의 피해를 대신 입는 구슬 보호막을 부여하며 체력이 다할 때 폭발해 주변에 피해를 입힙니다.
- '폭발 구슬' 특성을 통해 '구슬 보호막'의 체력과 폭발 시 피해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다중 보호' 특성을 통해 충전 개수와 '구슬 보호막'을 적용받은 아군의 마법저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도사'의 궁극스킬 '영험' 스킬은 설치된 개량 수호물 범위 내의 아군에게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백수왕'의 직업스킬 '야수소환' 스킬은 길들인 곰과 길들인 독수리 유닛을 소환해 전투를 보조합니다.
- '독수리 훈련' 특성을 통해 길들인 독수리가 사용하는 공격력 감소 저주의 범위와 공격력 감소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곰 훈련' 특성을 통해 길들인 곰의 힘과 체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백수왕'의 무기스킬 '회전칼날' 스킬은 아군에게 칼날을 부여하여 해당 아군과 가까이 위치한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 '칼날비' 특성을 통해 충전 개수와 '회전칼날'의 데미지와 지속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비검' 특성을 통해 '회전칼날'을 적용받은 아군의 타격저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백수왕'의 궁극스킬 '광폭화' 스킬은 소환된 길들인 곰과 길들인 독수리의 능력치를 상승시킵니다.

- '투신'의 직업스킬 '팔방타' 스킬은 지정한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확률적으로 기절 효과를 부여합니다.
- '무쇠주먹' 특성을 통해 '팔방타'의 데미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무력화' 특성을 통해 '팔방타'의 기절 확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투신'의 무기스킬 '저주 표식' 스킬은 적 대상에게 저주 표식을 부여해 대상을 향한 모든 아군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일점사' 특성을 통해 '저주 표식'이 적용된 몬스터에게 가하는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원한' 특성을 통해 '저주 표식'의 유지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투신'의 궁극스킬 '투지' 스킬은 범위 내 아군의 각 속성 공격력을 일정 시간동안 증가시킵니다.

- '무희'의 직업스킬 '찬가' 스킬은 사용 범위 내 아군에게 일정시간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적군에게 피해를 입히며 공격력을 일정시간 감소시킵니다.
- '불협화음' 특성을 통해 몬스터의 공격력 감소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화음' 특성을 통해 아군의 공격력 상승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무희'의 무기스킬 '정화' 스킬은 사용 범위 내 아군에게 걸린 디버프를 해제하고 체력을 일부 회복시킵니다.
- '박자' 특성을 통해 '정화'의 쿨타임을 단축시키고 면역 상태 유지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리듬' 특성을 통해 '정화'로 체력과 마법력 회복 추가 및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무희'의 궁극스킬 '대축복' 스킬은 사용 범위 내 아군의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고 일정 시간동안 받는 피해량을 경감시킵니다.
- 스킬 구동방식, 쿨타임 및 지속시간은 테스트 서버에서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원할한 테스트를 위하여 주인공 전직 퀘스트 및 전직 조건이 낮게 설정되었습니다.

3. 탈 것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주인공 2차 전직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가 광려산 정상의 마구간지기_라후라 NPC를 통해 탈 것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탈 것 퀘스트를 완료하면 탑승 특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마구간 NPC를 통해 탈 것 고용 증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탈것은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추후 다양한 탈것을 통해 주인공 및 용병의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탈것의 이동속도는 테스트 서버에서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원할한 테스트를 위하여 퀘스트의 난이도가 낮게 설정되었습니다.

4. '뒤틀린 이야기' 시스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 광려산 정상에 '뒤틀린 이야기' 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 '감시자_경호' NPC가 추가되었으며 '뒤틀린 이야기'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뒤틀린 이야기' 던전의 1시, 9시, 10시 방향에 있는 초상화 오브젝트를 클릭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뒤틀린 이야기' 전투는 매일 기본 10회 이용할 수 있으며 매일 00시 30분에 횟수가 충전됩니다.
- '뒤틀린 이야기' 티켓을 사용해 기본 전투 기회와 별도로 추가 전투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횟수는 최대 10회입니다.
- '뒤틀린 이야기' 전투는 주인공 캐릭터와 용병창의 1번 슬롯 용병을 이용해 좁은 맵에서 하나의 보스와 전투합니다.
- '뒤틀린 이야기' 에 참가하는 주인공 캐릭터는 능력치가 대폭 상승하고, 용병의 능력치는 대폭 감소되며 주인공의 모든 스킬은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 전투는 '탐욕스러운 도깨비', '한량도사 솔거', '약에 취한 용왕' 순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보스를 처치하면 뒤틀린 세상 맵으로 돌아와 다음 전투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 각 전투가 끝날 때마다 A,B,C,D 등급 중 하나의 등급에 해당하는 보상을 획득합니다.
- '탐욕스러운 도깨비'는 '구르기', '도깨비불', '쌀가마 날리기', '순간이동' 스킬을 사용합니다.
- '한량 도사 솔거'는 '장판교체', '칼날비', '흑염조', '소나무 소환', '순간이동' 스킬을 사용합니다.
- '약에 취한 용왕'은 '수호어군', '쌍귀륜', '파도', '순간이동' 스킬을 사용합니다.
- 뒤틀린 이야기의 모든 보스 몬스터는 정해진 조건에 따라 '광폭화' 스킬을 사용하며, 스킬의 효과나 능력치가 변화하기도 합니다.
- 테스트 서버에서 몬스터 스킬과 데미지 및 드랍아이템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용병 레벨 확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사천왕, 명왕, 전설장수의 최대 레벨을 260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됩니다.
- 대상 용병의 레벨이 확장됨에 따라 260레벨 달성 시 특성 포인트 1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레벨 확장을 위해 대상 용병의 레벨과 경험치를 최대로 달성해야합니다.
- 레벨 확장을 위해 1,000,000,000냥과 재료로 '영웅의 영혼석' 200개, '생명의 비약' 10개, '오색결정' 1개를 필요로 합니다.
- 레벨 확장에 필요한 재료는 테스트 서버에서 조정될 수 있습니다.

6. 다음 사항이 수정 되었습니다.
- 회피율이 삭제되고 치명타 확률로 변경 되었습니다.
- 치명타 데미지는 기본 데미지의 3배의 피해를 몬스터에게 줍니다.
- 치명타 확률은 민첩성 1,000마다 2%씩 증가 하게 되며 지속피해를 제외한 엑티브 스킬 모두에게 적용 받습니다. (스킬에 붙어있는 다른 효과의 데미지는 제외)
- 증장천왕이 적 몬스터에게 3배 피해를 입힐 경우 증장천왕의 머리위에 방패 아이콘이 생겼다 사라집니다.
- 증장천왕이 적 몬스터에게 3배 피해를 입힐 경우 머리위에 방패 아이콘이 생겼다 사라지며 방패가 유지되는동안 제어불가 상태에 면역이 됩니다.
- 증장천왕이 전투시에 적용되는 민첩성 5,000 마다 방패 유지 시간은 1초씩 증가 합니다.
- 스킬 구동방식은 테스트 서버에서 조정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점검 시간은 작업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거상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본캐전직과 만렙확장(조건부), 민첩성 소폭 개편이 이루어 젔습니다.

 

밥먹고 할거다하고 패치 시작했더니 패치가 너무 커서 아직도 패치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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