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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레이드 패턴정리

[로스트아크] 어비스던전 혼돈의 상아탑 1~4관문 패턴 간략하게 정리

by LikeSnow 2024.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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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AVmx_0qmMfY

위 영상을 보고 작성되었습니다.

 

 

1관문 - 칼테이아

배틀아이템

화염 수류탄 1명 / 암흑 수류탄 3명 (화염스킬 있을경우 화수없이 4명 전부 암수 들어도 됨)

 

80줄

초록가시 먹기(보라가시 벽에 닿으면 줄기공격나옴. 보라가시 먹어도 되지만 초록가시 스택이 사라짐)

줄기공격 피하면서 무력화

 

50줄

표식자 한명이 지정됨

표식 x - 외곽 돌면서 보라 가루를 공격. 노란 가루 있는곳 핑.

표식 o - 외곽 돌면서 핑 찍힌 노란 가루 있는 곳으로 투사체 유도해서 파괴.

(표식자가 바뀌기도 함.)

분진 25스택이 되면 중앙에 화염속성 공격(여기서 화염 수류탄 사용)

 

2관문 - 라카이서스

시작하기 전

서폿 중앙, 나머지 12시 5시 7시 자리 정하기.

 

배틀아이템

파괴폭탄 구속구

(구속구)무무무카 (구속구)무무 (구속구)파

 

95줄

처음에 정했던 자리에서 나오는 몹의 헤드범위 끄트머리에서 대기.

머리 위 눈이 뜬 파티원은 빙글빙글 돌고 눈이 뜨지 않은 두명은 카운터

카운터 친 두명이 빙글빙글 돌고있는 작은 라카이서스 처치.

(기믹 파훼 후 카운터 보고 구속구 던지는게 좋음.)

 

30줄

중앙에 모여서 장판 터진 후 보스 반대 방향으로 달리기

브레스가 지나가고나서 탄막피해서 보스까지 달리기 후 무력화.

무력화 후 장판 터지는거 피한 후 구속구 던지기. (이후 파괴)

 

3관문 - 파이어혼

배틀아이템

회오리수류탄 서폿 부식폭탄 / 딜러 파괴폭탄

 

시작하자마자 서폿 쉴드 받고 모여서 불똥 한번 맞고 나머지는 피하기.

 

145줄

곱3+1로 이동 후 기둥 떨어지면 핑

기둥 떨어진 순서대로 박치기 유도 하고, 마지막 박치기 후 부식, 파폭으로 부위파괴 진행

 

이후 박치기 나올때마다 기둥으로 유도 후 부위파괴

 

80줄

타이머 끝나기 전에 무력화하기

 

45줄

무력화 후 기둥 빈곳에서 대기하다가 공경을 맞고 입수

 

딜 느리면 타이머 무력화 패턴이 한번 더 나올 수 있음.

 

4관문 - 라자람

배틀아이템

회오리수류탄 파괴폭탄

 

160줄

곱3 자리로 이동 후 부채꼴 공격 두번은 피하고 3번째 공격을 거울에 맞추기.

시계방향으로 한칸 이동 후(예:12 -> 3) 똑같이 반복. (총 3회 거울에 3번째 공격을 맞추기)

이후 중앙 보스 무력화 후 5시방향 거울 무력화(무력이 쎈 파티라면 아래쪽 2개로 2명씩 나뉘어서 무력화)

 

110줄

보스가 찌른 방향의 거울에 카운터 하면서 보스 무력화.

(관통하면서 정확히 찌른 거울만 카운터)

11, 22, 33, 44가 국룰

파티번호 1번 - 1번째 2번째 찌르기 한 거울

파티번호 2번 - 3번째 4번째 찌르기 한 거울

파티번호 3번 - 5번째 6번째 찌르기 한 거울

파티번호 4번 - 7번째 8번째 찌르기 한 거울

 

60줄

곱3 자리에서 거울에 파폭 던진 후 보스 무력화.

바닥에 떨어진 칼에 파괴스킬 사용.

한명은 줄에 연결(딜러)

발밑 장판 3번째 터질 때 쯤 보스가 6시쪽으로 첫 잡기를 시전 하는데, 여기에 한명이 잡힌 후 줄 잡았던 딜러가 6시 거울쪽으로 잡힌 파티원을 던지도록 유도.

던진 쪽으로 잡기 시도 하는데 한명씩 잡힌 후 9시 12시로 던지도록 유도.

내부 파티원은 내부 가디언을 사냥해주면 됨.

(위 영상 13분 30초 참조)

(6시 잡기 > 6시 거울로 던지게 유도 > 6시 잡기 > 9시 거울로 던지게 유도 > 9시 잡기 > 12시 거울로 던지게 유도)

내부 처치 후 나오면 보스가 잡기를 마지막으로 시전함.

여기서 한명이 잡히고 나머지 파티원은 무력화

 

30줄

곱3 자리에 거울이 생성되고 무력화를 실패할 경우 해당 방향의 지형이 파괴 됨.

단, 이 패턴은 그냥 딜타임으로 보고 무력화를 하지않고 딜 넣는게 국룰임.

 

짤패

찐무 패턴

라자람은 찐무력이 터질경우 부위파괴가 진행됨.

부위파괴 후 나오는 빨간구슬을 지형파괴된 외곽으로 드리블 하여 터뜨려주면 됨.

(60줄 패턴과 겹칠 수 있음. 60줄에 가까워졌다면 파괴폭탄을 사용하지말고 파괴 스킬위주로 사용. 또는 정상적으로 진행 후 딜컷)

앞뒤 큰 부채꼴 카운터

카운터 실패 시 부채꼴 범위의 외곽 지형이 파괴됨.

일자장판

두 명에게 일자장판이 순차적으로 생성 된 후 2번 터짐.

뒤에 생성된 장판이 2번 터진 후 해당 파티원 자리에 안전지대가 생성됨.

빨간구체

라자람이 9시 또는 3시로 이동 후 전방으로 보내는 빨간 구체를 파괴 해야함.

구체를 중심으로 12시 6시 방향은 반사데미지가 발생하니 구체기준 백 헤드에서 공격해야함.

후방안전

캐릭터를 중심으로 앞으로 부채꼴 장판이 생성됨.

후방이 안전지대임으로 외곽으로 빠져서 밖을 바라보고 장판을 빼 주면 됨.

(칼날 돌아다니는게 맞으면 아픔.)

한명잡히고 QTE(아재패턴)

보스가 빙글빙글 돌면서 장판을 뿌리고 좁은 안전지대와 잡기를 시전함.

한명(보통 서폿)은 잡히고 나머지는 안전지대에 있다가 터지고 나면 보스에게 가서 무력화.

(잡힌 사람은 아재패턴 해야함.)

4방향카운터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 후 사방으로 왔다갔다 하다가 중앙을 가로지르며 지나가면서 잡아감.

3회 반복 후 4방향으로 흩어져서 진짜가 이동 한 곳에서 카운터를 시전함.

한명이 잡혀서 진짜가 있는 곳을 핑 찍어주거나, HP바가 깎인 보스가 있는 곳으로 가서 카운터를 쳐 주면됨.

보라구슬

중앙에 보라색 오라가 나온 후 보라색 구슬이 생성됨.

먹으면 감금에 걸리고, 먹지않으면 터져서 지형을 파괴시킴.

상태이상면역을 이용하여 구슬을 먹거나 먹고 핑을 찍어서 감금을 풀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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