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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로아정보

2023년 7월 14일 로스트아크 라이브 방송 내용 정리

by LikeSnow 2023. 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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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UDzPrcMvwSY

 

1. 접근성 (링크)

세구빛 18각은 지급 하는것은 불가능하다.

이때까지 해 온 유저들의 노력이 있기 때문에 지급을 하는 것은 게임사에서 해 줄 수 있는 부분이 아님.

카드 지원에 대한 고민은 많이 하고 있는 중.

인 게임에서 카드 푸는걸 생각 중. (인 게임에서 카드를 얻을 방도가 너무 적다.)

 

익스프레스 각인 4개 관련 (링크)

카드의 벽은 확실하게 느끼고 있음.

각인은 지표확인을 해 봐야할 것 같음.

 

 

2. 피로도 관련 (링크)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는건 알고있지만, 엔드컨텐츠 올리는 것이 1순위.

우리의 가장 큰 문제점은 엔드컨텐츠 업데이트가 늦은 것.

카던같은 컨텐츠의 경우 여러가지 의견들이 오고 있지만,

카던 같은 컨텐츠는 결국엔 빠르게 클리어하고 좋은 보상 나오는게 좋은 컨텐츠라고 생각한다.


몹 스폰 빠르게 하고 추적거리를 늘리는 작업 중. (최적화 퍼포먼스를 보는중이다.)

확실히 여러분들이 호소하던 짜증나던 부분들이 없어진것이 확인됨.

(약 25퍼센트 클리어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 하지만, 물약 사용량은 늘어날듯.)

카던보상 추가보상 변경예정. (카드 같은거. 아주 낮은 확률이지만 전설카드가 나올지도?) (링크)

카던 보스방, 골드방. (전체 골드 생산량의 3%됨. 보상감을 올리는게 목표.) (링크)

 

 

3. 가디언 토벌 (링크)

미들컨텐츠로 올리는게 유저들이 더 즐거워 하는 방향이 맞을까 하는 의견.

1일 1회 or 1주 3회 둘 중 뭐가 됐던, 횟수를 줄이긴 할 예정. (+ 보상을 좀 더 줄 예정.)

카오스던전과 가디언토벌 변경은 8월 2일 확정해서 패치.

 

 

4. 엔드컨텐츠 (링크)

대부분의 피로도는 사실상 엔드컨텐츠에서 나옴.

상아탑의 경우 재밌고, 길이 적당하다는 의견이 다수. (채팅창)




5. 사멸 (링크)  - 잠깐 옆길로 샘

패턴이 점점 악랄해지고, 적의 AI도 높아지고 있음.

사멸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구조가 "지금" 또는 "앞으로도" 가능 한 것인지 봐야 함.

사멸에 대한 변화를 주는건 확정 이지만, 방법을 이야기 중.

 

 

4. 엔드컨텐츠 (링크) - 다시 원래 길로 복귀

카멘 정도는 4관문은 가야 한다고 생각함.

아브 6관문의 길이는 잘못된게 맞음. (관문수만 잘못된 것도 아님.)

비아키스 또한 트라이에 대한 지표가 조금 튀긴 함. (발탄, 쿠크에 비해서)

유저들이 가장 좋아하는 관문 수는 3이라고 생각함.

엔드 컨텐츠를 낼 때 2~4관문을 섞어서 낸다면 엔드 컨텐츠 내는 속도가 확실히 줄어 들 것으로 보임.

 

 

6. 보정 컨텐츠 (링크)

시련/헬 난이도 무보정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확정.

시련/헬 난이도 컨텐츠는 정말 즐기는 유저만 즐기는 컨텐츠가 되어버림.

*(칼엘시련)1.5%~(쿠크시련)7%

현재 있는 건 놔 둘 것, 앞으로 만드는 시련/헬 컨텐츠는 모두 무보정.(하누마탄 부터)

 

 

7. 도비스/도가토 (링크)

37~38% 정도의 유저가 이용 중. (숙제라서 도는 느낌이 강함.)

세부 지표를 보면 신규 유저는 3%, 복귀 유저는 11% 정도만 유입 됨.

원정대 레벨이 높은 유저만 함.

초행파티가 너무 적은게 문제.

 

 

8. 발탄 익스트림 난이도 (링크)

카멘을 기다리는 동안 할 만한 컨텐츠가 없음.

8월 2일에 빠르게 만들어서 낼 수 있는 컨텐츠를 내 보겠음.

헬 모드 패턴 기반 무보정 컨텐츠.

헬탄 해 본 유저 기준으로는 어렵지는 않음.

익스트림1 : 1580 / 익스트림2 : 1620. (+보상있음)

 

 

9. 관문 수 조정 (링크)

아브렐슈드와 카양겔 관문 수 조절. (관문 좀 쳐낼 예정)

당장 상아탑은 건드리진 않을 것.

레이드가 출시 될 당시엔 괜찮았지만 지금은 많이 쌓여서 신규 유저들의 부담이 굉장히 크다.

없어지는 부분들이 아쉽다면 리메이크 해서 내 보겠음.

 

 

10. 편의성 (링크)

정기선을 맵에서 바로 탈 수 있도록 변경 진행 중. (갑판 대기시간 삭제)

원정대 배템 더 편하도록 또 변경 중.

 

6회 제한 (링크)

그냥 제한을 풀기에는 골드 인플레이션이 심해질 것.

윗쪽 라인을 케어하는 방향으로 검토 중.

 

원정대 레벨은 확실히 논의 해 봐야한다고 생각 함.

만찬 옵션 선택제작. (UI / UX 정리 동반)

캐릭터 슬롯 확장.

변신캐릭터 스킨 작업이 잡혀는 있음.

 

 

11. 기타 (링크)

AOS모드 -> 폐기.

3차 각성은 오래 걸림.

카제로스 레이드는 아이디어는 많이 나온 상태. (모아 놓은 아이디어에서 소거법으로 하는 중.)

심연의 루프는 미니게임은 전부 빠지고, 전투 관련 아이디어만 남아 있는 상태.

시간제 컨텐츠는 개편을 위해서 지표를 보는 중.

 

 

12. 핫딜 (링크)

공홈 공지사항 참조 (링크)

 

 

13. 수영복 아바타 (링크)

7월 19일 출시되는 수영복 아바타를 모든 유저들에게 한 세트씩 무료 증정 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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