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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레이드 패턴정리

[로스트아크] (구버전)군단장 레이드 아브렐슈드 노말 2관문 패턴 간략하게 정리

by LikeSnow 2022.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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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Ql6jzAQWmak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0476&site=lostark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62555&site=lostark 

위 게시물을 보고 작성되었습니다.

출처 : 공식 유튜브 (클릭 시 이동)

https://youtu.be/uFTzZIi8mMI

 

내부 1~2인(메인/서브) 나머지 외부로 인원이 나뉩니다.

내부 - 상태이상폭탄(냉기,섬광)or점토, 수면, 시간정지물약

외부 - 회오리 or 화염, 수면, 시간정지물약

 

내부

처음에는 흰색(상태이상면역)에서 찐무력 또는 일정 HP이하가 되면 보라색(상태이상 걸림)으로 바뀝니다.

*프로켈은 125줄~80줄 (면역 풀림) / 45줄~ (면역 풀림) 총 2번 면역상태가 해제됨.

외부에 있는 프로켈의 사념체가 처치 될때마다 프로켈이 무력화가 되고, 피해증가 디버프가 쌓입니다.

내부진입 후 일정 시간마다(약 25초) 내부 플레이어는 피해증가 디버프가 최대 5까지 쌓입니다.

프로켈의 사념체가 쓰러졌을때 외부로 나갈 수 있는 포탈이 활성화되며, 나가면 플레이어의 피해증가 디버프가 사라집니다. (내부 진입은 3번까지 가능하며 3번을 초과할경우 전멸)

외부 플레이어들이 강화된 쫄몹 25마리를 처치하면 내부에 몽환의 보옥 에테르가 생성됩니다. (먹으면 10초간 무적)

에스더스킬은 실리안과 아제나를 사용하게 되며 실리안은 딜레이가 길어 맞추기 힘들지만 11줄의 데미지를 주고, 아제나는 자동으로 추적하여 공격하기 때문에 무조건 맞추지만 7줄의 데미지를 줍니다.

주요 패턴

빨간 검 분신 찌르기

붉은 검을 들고 찌를 준비를 하며 주변에 분신이 생긴 후 찌르기 공격을 합니다.

맞으면 감금에 걸리고, 맞아서 감금에 걸렸을 경우 즉사급 데미지를 주는 내려찍기를 추가로 시전합니다.

파훼 - 프로켈이 흰색일경우 시정물. / 보라색일경우 전조일때 cc 또는 cc물약 사용.

보라 검기 이후 창던지기

보라검기를 2~4번 쏜 후 창을 던지고 휘두릅니다.

파훼 - 창을 던지는 것을 본 후 시정.

파란 창 잡기

파란 창을 들고 준비자세를 하고있다가 잠시 후 순간이동 해서 잡기를 합니다.

잡히면 양옆으로 한번씩 찍고 앞으로 던진 후 일자로 한번 공격합니다.

마지막 일자 공격을 맞으면 사라지지않는(외부로 나가면 사라짐) 방어구 파괴 디버프가 생깁니다.

프로켈 은신

프로켈이 40줄 이하가 되면 은신이 걸리며, 외부에 몽환의 기사(말 타고있는 기사)가 나옵니다.

외부에서 몽환의 기사를 처치하면 프로켈의 은신이 풀립니다.

동결 패턴

프로켈이 양 손을 들어올려 파란 기모으다가 내려 찍습니다. (맞으면 동결.)

파훼 - 타이밍 맞춰서 상태이상 면역 스킬(또는 이동기)사용 or 시정

회복 패턴

프로켈이 양 손을 들어올려 노란색 기를 모으는게 완료되면 7줄정도 회복합니다.

파훼 - 무력화

창 쏘기

프로켈이 플레이어를 향에 창을 5개 조준 후 쏩니다.

5개 조준이 완료되었다면 이동기를 사용하거나 피하면 됩니다.

돌진 베기 - 칼을 든 방향쪽이 폭발하는 돌진 베기를 합니다. (맞으면 방어구파괴 디버프)

레이저 - 1-3-5-7으로 늘어는 레이저를 쏘면서 뒤로 조금씩 밀려남. (한번 맞으면 끝날때까지 다 맞음)

사슬장판 - 장판 랜덤으로 생기면서 사슬이 튀어 오르고, 몇몇 장판은 잠시 남아서 지속 데미지를 줌. (맞으면 출혈)

내려찍기 - 점프해서 내려찍는 공격을 최대 3회까지 시전 합니다. (찍은 후 바닥이 4번 폭발함.)

기타 짤 패턴은 익히는게 좋을듯 합니다. (링크 로 가셔서 영상 참고)

 

프로켈의 체력에 따라 외부에 기믹수행이 시작 됩니다. (135줄 / 110줄 / 80줄 / 45줄)

외부

외부에서는 사념체를 상대하게 되며, 계속해서 쫄몹들이 생성 됩니다. (쫄몹 30마리 되면 전멸)

보스의 사념강화 디버프가 끝나면 쫄몹이 강화됩니다.

주황구슬 패턴 - 내부(프로켈) 135줄

사념체가 중앙으로 이동 후 주황구슬 3개를 쏘고, 6시 11시 1시에 다이아 포탑이 생성됩니다.

구슬은 한 사람이 두 개를 먹을경우 즉사합니다.

주황구슬을 먹으면 생기는 디버프는 다이아포탑이 쏘는 투사체를 2번 맞으면 사라지고, 주황구슬을 먹은 3명이 모여서 다이아포탑 가까이 가면 포탑이 파괴되고 다이아포탑을 모두 파괴하면 디버프가 사라집니다. (디버프 지속시간동안 없애지 못하면 즉사)

빨강파랑 패턴 - 내부(프로켈) 110줄

사념체가 중앙으로 이동 후 두명에게 랜덤으로 빨강 파랑 장판이 생기고, 보라색 구슬을 쏩니다.

(장판이 생긴 두명은 구슬을 먹으면 즉사.)

장판이 생긴 두명은 아래쪽에서 5시 7시방향에 장판이 겹치지 않게 서고, 나머지 플레이어는 보라색 구슬을 하나씩 먹어서 머리위 색을 확인하고, 같은 색 장판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무력화 후 구슬처리 - 내부(프로켈) 80줄

사념체가 중앙으로 이동 후 무력화를 시전합니다. (무력화 실패시 전멸)

무력화 성공 후 3시 6시 9시 12시방향에 구슬이 생기고, 랜덤 한명에게 표적표시가 생깁니다.

표적이 된 플레이어는 검은 구슬쪽으로 가서 레이저 공격을 유도합니다. (레이저 맞으면 즉사. 표적이 사라지면 이동기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플레이어는 다른 구슬들을 부수면 됩니다.

(흰구슬 - 타수 / 보라구슬 무력게이지x - 데미지 / 보라구슬 무력게이지o - 무력화)

구슬을 하나라도 처리 못하면 전멸.

구슬에 들어가기 - 내부(프로켈) 45줄

파티번호 곱3으로 방향으로 이동 후 구슬 파괴하고, 구슬 위 파란 점으로 인원수에 맞춰서 이동.

자리가 남는 곳은 핑을 찍고, 꽉찬 자리쪽 2파티 공대원이 핑 찍힌곳으로 이동 합니다.

그림판으로 만든 예시

 

구슬 피하기 - 다수의 보라색 구슬이 반시계방향으로 돌고, 커다란 검은색 구슬이 한명을 쫓아 다닙니다.

(큰 검은구슬은 닿으면 아주 큰 데미지.)

 

중간중간 나오는 시드 몬스터를 처리 잘 해야합니다.

몽환의 소환술사(흰색) - 소환된 후 무력화를 시전합니다. 무력화 실패 시 정신지배(매혹)에 걸립니다.

몽환의 사도(검은색) - 주기적으로 감금장판 공격을 합니다.

몽환의 바질리아 - 파란색 상태이상 장판을 주기적으로 시전하고, 파란색 장판이 터질때 바라보고있으면 석화에 걸립니다. (표식이 생긴 공대원만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표식 생긴 공대원이 처리)

몽환의 기사 - 내부(프로켈)의 체력이 40줄이 되면 생성됩니다. 내부 몬스터가 은신상태가 되고, 기사를 처치할경우 은신이 풀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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